대관 신청안내 대관시 필요한 주의사항 및 내역을 꼭 확인하세요
항목 내용
대관기간 연중 무휴 ※ 휴일 : 설날, 추석, 센터 지정일
대상 전문무용수지원센터 정회원
위치 동숭비즈니스센터 1층(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4길 19 1층)
규모 연습실(18m*8m) 1개, 탈의실 및 샤워 시설 완비, 피아노, 음향장비
주최/주관 (재)전문무용수지원센터
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, (재)전문무용수지원센터 후원회
항목 내용
신청기간 기간별 센터의 공고를 참고하세요.
통보방식 본 웹사이트에서 확인가능
신청방법 본 사이트의 신청 시스템, 혹은 문의
구분 시간 대관료
오전 09:00 ~ 13:00 / 4 20,000원
오후 13:30 ~ 17:30 / 4 30,000원
저녁 18:00 ~ 22:00 / 4 40,000원
모집공고
센터
신청
이용자
심사
센터
선정 및 대관료 청구
센터
대관료 납부
이용자
승인
센터
1. 신청자격

- 전문무용수지원센터 정회원
- 무용수로 구성된 무용연습에 한해 대관 신청 가능
※ 수입이 발생하는 행사, 연습, 교육 등은 대관불가
(단, 수시대관에는 대관가능/별도 사무국 문의 및 신청 02-720-6202)


2. 대관신청

- 대관은 정기대관(상반기, 하반기)과 수시대관으로 구분
∘ 정기대관의 경우 설정해놓은 시작일과 마감일을 기준으로 신청 받음
∘ 수시대관의 경우 신청일로부터 10일 이후 대관가능
(ex. 2017. 01.01에 신청시 2017.01.11부터 대관가능)
- 무용수(무용단, 협회 등) 별로 연간 최대 120시간 까지만 대관 가능(단, 센터와 협의를 거처 대관 연장 가능)


3. 대관승인

- 대관 승인을 통보받은 무용수, 무용단은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대관료를 납부해야 하며, 납부 완료 시 대관승인을 확정한 것으로 봄. 7일 이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취소됨.


4. 대관취소 및 변경

- 대관승인 이전 대관취소 및 변경은 나의 대관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함.
- 대관승인 이후 대관취소 및 변경은 센터에 직접문의 ※ 5. 환불규정에 따라 진행.


5. 환불

- 사용일(대관일) 기준하여
① 10일 이내에는 취소 및 환불 절대불가,
② 11일~19일 이내 취소 시 50% 환불,
③ 20일 이상 남았을 때는 100% 환불가능
(ex. 대관일 2017. 06 .30의 경우, 2017. 06. 10 까지 100% 환불, 2017. 06. 11부터 2017. 06 .19 까지 50% 환불, 2017. 06. 20 부터는 취소 및 환불 불가 )


6. 기타

- 대관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나 증여할 수 없음